해외에서도 와이파이로 무선인터넷 쓰세요
- 미국•중국•일본 등 전세계 81개 국가의 공항, 호텔, 카페 등에서 이용 가능한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81개 국가의 공항, 호텔, 카페 등에서 간편하고 부담없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특히 전 세계 주요 100개 공항 중 89개 공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초기에 많은 고객들에게 와이파이로밍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이용 고객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8월 말까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및 윈도우모바일OS) 이용 고객은 T로밍 홈페이지(www.sktroaming.com)에서 이달 15일부터 무료 이용을 신청할 수 있고 19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가능 국가를 확인하고 원하는 시작일을 선택하면 7일간 해외에서 무료로 ‘T로밍 와이파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 SK텔레콤은 서비스 체험 후기를 작성하고 간단한 설문에 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 20명에게 SK상품권(10만원), 50명에게 T스토어 상품권(3만원) 등 경품을 제공한다.
3G이통통신망을 이용한 데이터로밍이 해외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성이 있는 반면, 와이파이 로밍은 공공장소 위주로 이용지역이 제한적이지만 요금이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해 무선인터넷 다량 이용고객들에게 특히 유리하다. 이번 와이파이로밍 서비스 출시로 T로밍고객은 본인의 로밍 이용 패턴에 따라3G 데이터로밍과 와이파이로밍 중 보다 유리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SK텔레콤은 해외 출국객들이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3개 국가에서 3G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미중일 데이터로밍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만,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위주의 Bridge Alliance 국가에서는 ‘Bridge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제공해 로밍요금 경감에 앞장서고 있다.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부문장은 “SK텔레콤은 증가하는 스마트폰 고객들이 해외에서 무선인터넷을 편리하고 합리적인 요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현재 제공중인 미중일 데이터로밍 이벤트에 이어,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스마트폰 고객에게 유리한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홍보1팀
오동준 매니저
02-6100-3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