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친환경 아침급식 품평회 개최

- 친환경 아침급식 홍보와 메뉴평가 및 개선을 위한 품평회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외 200여 명의 참석으로 친환경 아침급식 사업설명회 및 품평회 진행

수원--(뉴스와이어)--친환경농산물 생산자단체 사단법인 클린팔당이 오는 14일 친환경 아침급식 사업설명회 및 품평회를 갖는다.

경기도교육청 주관과 클린팔당 주최로 열리는 행사는 오는 14일 오전 11시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학교관계자, 식품 관련 전문가, 시민단체를 비롯해 2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서울교육문화회관 별관 3층 동강홀에서 개최한다. “아침 먹고 공부 잘 하자”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침급식 추진방안 발표와 함께 급식메뉴를 심사위원단들이 직접 시식을 해보고 평가도 이뤄질 예정이다.

클린팔당 정상묵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침급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제공메뉴에 대한 전문가 평가와 개선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조사를 보면, 맞벌이 부부 증가와 식습관 변화로 13~19세 청소년의 아침 결식율이 36.9%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청소년들의 성장발달과 학업집중도가 저하되는 주요한 요인이 된다.

친환경아침급식 시행방안을 발표한 최영찬 경기도교육청 급식자문위원장(서울대 농경제학부 교수)는 “쌀가공 식품 중심의 간편식을 오는 9월경부터 도내 고등학교부터 아침급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2011년부터 점차 확대하여 10만명까지 확대할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침급식으로 청소년 아침 결식율이 줄고, 쌀 소비량이 874.16톤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실버인력 66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클린팔당 개요
(사)클린팔당은 안전한 학교급식 실현 및 안정적인 농가소득 보전을 위한 G마크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단체이다.
연락처

(사)클린팔당
031-249-4464

홍보대행사
(주)플랜필드
황지연 실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