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소비자 96%, “향후 6개월 안에 온라인 구매 의향 있다”

뉴스 제공
닐슨IQ코리아
2010-07-14 09:48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의 소비자들이 향후 6개월 안에 온라인 구매를 할 의향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정보미디어 기업 닐슨컴퍼니(The Nielsen Company)가 지난 2010년 3월 전 세계 55개국 27,665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 세계 소비자들의 82%가 향후 6개월 안에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응답은 한국(96%)과 중국(95%)의 소비자들에게서 가장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와 함께 닐슨컴퍼니가 ‘향후 6개월 안에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상품은 무엇입니까?’라고 질문한 결과, 1위 ‘서적’(44%), 2위 ‘의류/액세서리/신발’(36%), 3위 ‘항공권’(32%)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은 전체 응답자의 67%가 ‘서적’을 꼽았고, 이어서 ‘의류/액세서리/신발’(56%), ‘화장품’, ‘식료품’(각각46%) 순으로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라인 구매 후 소셜 미디어 를 통해 긍정적인 구매 경험보다는 부정적인 구매 경험을 더 많이 공유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전 세계 소비자의 41%만이 ‘부정적인 구매 경험을 더 많이 공유한다’고 응답했다. 대륙별로는 아태지역 (49%)의 소비자들이 다른 대륙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정적인 구매 경험을 더 많이 공유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태지역 국가들 중에서는 중국(62%)이 부정적인 구매 경험을 가장 많이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우리나라(28%)는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한편 ‘온라인 구매 후기를 가장 많이 고려하는 상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전 세계 소비자의40%가 ‘가전제품’을 꼽았고, 이어서 ‘자동차(38%)’, ‘소프트웨어’(28%)등의 구매 후기를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소비자들은 ‘가전제품’(33%)과 ‘화장품(28%)’, ‘음식’(22%)의 구매 후기를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대해 닐슨컴퍼니 코리아 신은희 대표이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하고 공연 티켓을 구입 하는 등 오프라인보다 빠르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구매의 장점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전문가나 타인의 상품 후기를 읽을 수 있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조사 결과, 한국의 소비자들이 전 세계에서 온라인 구매 의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국의 온라인 시장이 앞으로 꾸준히 성장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닐슨 글로벌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는 2010년 3월 아태지역, 유럽, 중동, 북아메리카 및 남아메리카의 55 개 시장에 거주하는 27,665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행태(소비자들이 무엇을 구매하고자 하는지, 어떤 사이트를 활용하는지, 온라인 구매 시 소셜 미디어가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의 의견과 기호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한다.

닐슨IQ코리아 개요
닐슨IQ는 세계적으로 소비자 행태에 관해 가장 완전하고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닐슨IQ는 획기적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여러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이 대담하고 자신 있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포괄적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모든 트랜잭션을 동등하게 측정해 고객의 소비자 행태에 대한 미래 지향적 시각을 확보,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통합과 공유를 지향하는 닐슨IQ의 철학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데이터 세트를 가능하게 한다. 완전한 진실을 전달하는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전 세계 인구 90% 이상을 차지하는 100여개 시장에서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

연락처

닐슨컴퍼니 코리아 기업/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부
이단비
02-2122-70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