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서울과학종합대학원 계약학과 설치운영 협약체결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직무대행 홍화순)은 14일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에서 경영학 계약학과 설치운영 협약식을 갖고 글로벌 핵심인재 및 차세대 경영자 양성을 위한 i-MBA과정을 개설키로 했다.

경영학 석사과정(1년 6개월)인 i-MBA과정은 세계화와 혁신(international & innovation)을 표방하며 경영전략, 마케팅, 리더십 등 경영학 핵심 교과와 전문 경영인을 위한 경영자과정(Executive MBA)교과 등 폭넓은 커리큘럼을 통해 산업계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대한상의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개원예정인 본 과정은 국내 유수기업의 핵심인재 교육기관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철저한 교수평가와 엄격한 학사관리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한상의는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회원기업들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핵심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면서 “경영현장에서 요구하는 교과목에 대한 의견 수렴을 통하여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상의 이동근 상근부회장,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화순 총장직무대행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2004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인가를 받아 개원한 석·박사 중심의 경영전문대학원으로 글로벌 경영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MBA, Ph.D, AMP 과정 등을 운영해오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기업지원팀
김기태 팀장
02-6050-34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