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자주니어핸드볼선수권대회 17일 광주서 개최
1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광주를 비롯해 서울과 천안 등 세 곳에서 열린다. 주 개최 도시인 광주에서는 염주체육관과 빛고을체육관에서 개막식을 비롯해 49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세계여자주니어핸드볼선수권대회는 국제핸드볼연맹(IHF) 주최로 2년마다 한 차례씩 열리는 만18세 이하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지난 대회까지는 20개국이 참가했으나 이번 대회부터 24개국 6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면서 성인대회와 동일한 규모로 치러진다.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중국, 콩고민주공화국, 크로아티아와 함께 B조에 편성된 한국 대표팀은 17일 오후 3시 염주체육관에서 중국을 상대로 한 첫 경기를 통해 ‘우생순’의 감동을 다시 선사하게 된다.
대회 주관방송사인 KBS는 17일, 19일, 22일에 펼쳐지는 한국전을 생중계할 예정이며, 18일과 21일 경기는 KBSN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제대회 경험을 축적하고, 광주를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U대회에 앞선 ‘프레대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주 경기장시설을 국제경기 대회 기준에 맞게 보수하는 등 대회시설 인프라 준비에 노력해왔다. 이밖에 숙박, 교통, 환경정비도 단계별 준비상황에 맞춰 차질 없이 준비해 ‘2015 U대회 개최도시 광주’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대한핸드볼협회 관계자는 “국제무대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갖추고 있는 한국핸드볼의 위상이 강화되고 핸드볼 대중화는 물론 2015년 광주하계U대회에 대비한 국제경기 운영 경험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U대회지원관실
사무관 김영순
062)613-30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