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9월부터 아침급식 실시

- 학교 아침 식단 다양한 쌀 간편식 경연

- 경기도교육청 아침급식 위한 식단 품평회 열어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교육청은 1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학교 아침급식 식단을 개발하기 위한 ‘친환경 아침급식 품평회’를 열었다.

이날 품평회에는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김재옥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 배옥병 학교급식네트워크 상임대표, 경기도청 관계자, 한국식품연구원 관계자, 영양사, 요리연구가,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품평회에는 자인식품의 죽과 후레이크, 도영식품 진공동결건조 국과 밥, 까투리네 만두밥, SB식품 칼슘강화 즉석 쌀스프, 누룽지류, 아로스 떡 등 쌀을 재료로 청소년의 구미에 맞춘 다양한 간편식이 출품됐다. 또 SPC가 샌드위치와 샐러드, 행복담기가 쌀과 계란을 재료로 한 푸딩류, 클린팔당이 감자.고구마 샐러드를 내는 등 청소년의 기호에 맞으면서 영양의 균형을 감안한 식단이 많았다.

품평 기준은 아침급식이라는 조건에 따라 영양적으로 균형이 있으면서 간편해야 하고 별도의 조리 없이 데워서 먹을 수 있는 등 조리 시간과 과정이 최소로 소요돼야 한다는 점 등이 고려됐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아침급식 수요조사와 대상학교 선정, 식단 결정 등 과정을 거쳐 이르면 9월부터 희망학교에 아침급식을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클린팔당 개요
(사)클린팔당은 안전한 학교급식 실현 및 안정적인 농가소득 보전을 위한 G마크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단체이다.
연락처

(사)클린팔당
031-249-4464

홍보대행사
(주)플랜필드
황지연 실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