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대한상공회의소와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연계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10-07-14 13:21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쇼핑몰에서도 석면 화장품, 멜라민 과자, 중금속 장난감 등 위해 상품으로 판정된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없도록 원천적으로 차단되는 시스템이 가동될 전망이다.

현대홈쇼핑(www.hmall.com)은 7월 14일(수) 서울 강동구 천호동 사옥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은 지식경제부가 추진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멜라민 성분이 함유된 식품이나 중금속이 검출된 가전제품 등 유해 제품의 구매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청, 기술표준원 등이 어린이용품, 식료품, 공산품 등의 위해성 여부를 검사하고, 검사결과를 대한상공회의소 전자상품정보 사이트인 코리안넷(www.koreannet.or.kr)에 전송하면, 현대홈쇼핑의 시스템에 연계되어 해당 정보가 반영된다. 반영 후에는 위해상품으로 판정된 상품이 웹사이트 상에서 차단되기 때문에 검색, 주문 자체가 불가능하다. 소비자들이 위해 상품을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해주는 것이다.

국내 온라인 부문에 이 시스템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부터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제공된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이 온라인 부분으로 확대되어 운영되는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대한상공회의소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 중 해당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민형동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은 위해 정부검사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고객들에게 해로운 상품이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해주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현대홈쇼핑은 고객들이 믿고,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