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네덜란드와 ‘스마트워크’ 협력 및 공동연구 강화키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7-14 14: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김성태 원장)은 녹색성장의 실천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워크(smartwork) 확산과 관련, 이를 선도하고 있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시정부와 협력채널을 마련하고 공동연구를 수행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성태 원장은 13일 네덜란드 스마트워크센터(SWC) 총괄 관리·인증기관인 ‘더블 유 스마트워크 파운데이션(Double U Smartwork Foundation)’의 안네마리에 반 돈(Annemarie van Doorn) 의장과 만나 이같이 의견을 모으고, 도시 근로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방안 도출을 위한 공동연구를 제안했다.

네덜란드 스마트워크센터는 ‘08년 9월 처음으로 개소된 이후 현재 99개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김성태 원장은 “글로벌 대도시들은 경쟁력 강화와 시민 삶의 질을 제고하는데 다양한 IT 신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스마트워크센터는 업무의 효율성은 물론, 시민들의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도시의 중요한 기반시설로 부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