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인문학 저자와의 만남’ 개최

뉴스 제공
국립중앙도서관
2010-07-14 14:29
서울--(뉴스와이어)--국립중앙도서관(관장 모철민)은 위기에 빠진 인문학을 부흥시키고 일상생활 속에서 인문학의 위치를 재조명하고자‘길 위의 인문학’,‘인문학 여행’,‘인문학 세미나’등 인문학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7월 23일(금) 오후 3시에는 그 지평을 넓히고자 국립중앙도서관 본관 5층 세미나실에서‘인문학 저자와의 만남’을 개최한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여는 ‘인문학 저자와의 만남’은 인문학의 대중화와 출판시장 활성화를 위해 출판사와 공동으로 개최되며 인문학에서 의미 있는 작품을 발표하고 있는 작가와 독자들과 함께 어우러져 인문학 특강과 대화를 나누는 열린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인문학 저자와의 대화’는 ‘조선 왕을 말하다’(2010년 삼성경제연구소 CEO 추천도서)의 저자 이덕일님을 모시고 작가의 세계관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독자들과의 밀도 있는 대화로 우리의 역사를 재조명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이 행사의 참가는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nl.go.kr) 팝업창을 통해 7월 14일(수)부터 선착순 60명을 공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로 선착순 30명에게는 저자의 ‘조선 왕을 말하다’ 도서 1부와 함께 저자 사인도 직접 받을 수 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국립중앙도서관 개요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 지식 정보 자원의 보고로서 1945년 개관한 이래, 국내에서 발행된 출판물과 각종 지식 정보를 망라적으로 수집·보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종이 매체에서 온라인 자료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장서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민 수요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식문화유산 이용 서비스의 고도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l.go.kr

연락처

국립중앙도서관 자료기획과
박경숙 주무관
02-590-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