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in Donnelly 영국 외교부 사무차관 대리 방한

서울--(뉴스와이어)--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아시아 순방차 방한 중인 마틴 도넬리 (Martin Donnelly) 영국 외교부 사무차관 대리를 7.14(수) 11:00-11:30간 접견하고, 천안함 사태와 양국간 우호협력관계 차원에서 인적교류의 중요성, 한-EU FTA 및 금년 11월 G20 서울 정상회의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순방 일정 : 상하이(7.13), 한국(7.14-15), 싱가포르(7.15-16)

특히, 유 장관은 영국이 천안함 사태 관련 민·군 합동조사단에 대한 전문가 파견 및 동 조사 결과를 지지하는 외교장관 명의 성명 발표와 함께 안보리 의장성명 도출 과정에서 보여준 적극적인 지지에 사의를 표명하였으며, 도넬리 사무차관 대리는 영국정부가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도넬리 사무차관 대리는 7.14(수) 오후 천영우 제2차관 및 안호영 통상교섭조정관과 면담을 갖고 핵비확산, 인권, 세계경제, G20 서울 정상회의 등 국제이슈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서유럽과
2100-74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