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365일 심야응급약국 운영

울산--(뉴스와이어)--남구 달동 대로변에 365일 심야응급약국이 운영되어 심야시간대 시민들의 의약품 구입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울산시는 오는 7월 19일부터 평일은 물론 공휴일·일요일에도 오후9시부터 익일 06시까지 운영하는 365일 심야응급약국 1개소를 운영, 비상약 구입 등이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심야 시간대에 시민의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키 위해 전국 16개 시·도에 심야응급약국 51개소를 지정했으며, 울산에는 남구 달동 591-10번지 가람약국(약국장 박은주)이 지정됐다.

가람약국은 현대해상사거리에서 공업탑 방향으로 200m 지나 중앙학문병원 건물과 접해 있으며, 전화번호는 257-7584번이다.

심야응급약국의 원활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위하여 약사회에서는 적자에 따른 재정적인 부담을 맡고, 행정기관에서는 시민 이용 홍보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희망약국이 있을 경우 구・군별 및 지역별로 점차 심야약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심야약국 개설 첫날인 7월 19일 오전 10시30분에는 가람약국에서 약국 대표 박은주 약사와 울산시 약사회장 및 보건위생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심야응급약급 개설 기념 커팅식’을 갖는다.

심야약국 위치, 운영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시, 구·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보건위생과
052-229-35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