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창산업, 오라클 ERP 시스템 도입으로 경영효율성 극대화
선창산업은 오라클 JD 에드워드 엔터프라이즈원을 도입해 목재 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정확히 반영한 ERP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뛰어난 데이터 정합성을 기반으로 공장 가동율을 높이고 있다. 선창산업은 생산 및 공정관리, 재무 회계, 영업, 물류, 무역관리, 구매자재, 설비공사, 품질관리, 수출입관리, 원가관리 등의 다양한 모듈을 통해 사내 모든 부서의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했으며, 원자재 수입 및 기타 고정비에 대한 데이터의 정확한 취합, 분류, 분석을 바탕으로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또한 IFRS 도입을 함께 진행해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회계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었다.
선창산업 기획조정팀 이문덕 상무는 “ERP 구축을 통해 단순한 기업 정보의 데이터화 및 운영 시스템 구축이 아니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경영 효율성을 실현하고자 했다”며 “오라클 JD 에드워드 엔터프라이즈원 도입으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IFRS 대응력을 갖추는 등 세계적 목재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오라클의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원문경 부사장은 “오라클 JD 에드워드 엔터프라이즈원은 산업별 업무 특성을 반영한 최적화된 ERP 구축을 지원해 기업 정보화를 촉진한다”며 “경영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이루고자 하는 중견중소기업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창산업 ERP 구축 프로젝트에는 제조, 유통, 금융, 병원, 통신 등 국내 각 산업분야에서 풍부한 IT 인프라 구축 경험을 쌓아온,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의 플래티넘 회원사인 한국후지쯔가 참여했다.
오라클 JD 에드워드 엔터프라이즈원은 각 산업 분야의 특성을 반영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기반을 기술하는 포괄적인 ERP 소프트웨어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이다.
웹사이트: http://www.oracle.com/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이지현
02-566 889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