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테크놀로지스, 단거리 링크 광송수신기 출시

서울--(뉴스와이어)--통신, 산업 및 소비재 적용 분야에 적용되는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부품의 선두 공급 업체인 아바고테코놀로지스코리아(대표 전성민 www.avagotech.com)는 신재생 에너지 시설에서 주파수 변환기와 전력 변환기 제품의 절연을 위한 10 MBd HFBR-3810Z 광섬유(FO) 단거리 링크 송수신기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풍력 발전소 및 태양열 발전소에서는 저전압 제어 로직 또는 마이크로프로세서와 고전압 전력 변환기 및 전환 회로 간의 인터페이스를 위하여 광섬유 기술이 절연 기술로 널리 선호되고 있다.

HFBR-3810Z 광섬유 단형 링크 기술

광섬유 단거리 링크 기술을 적용한 핀과 핀 간의 거리가 24.96 mm인 링크로서 IEC 60664-1에 의거 순간적으로 12 kV의 전압을 억제한다. 이전에는 두 개의 PCB에서 별도의 송수신기 쌍을 플라스틱 광섬유로 연결해 절연을 수행해야 했으나 이제는 아바고의 광섬유 단거리 링크 기술을 통해 하나의 PCB에서 직접 절연이 가능하다. HFBR-3810Z를 사용하면 훨씬 작은 크기의 설계가 가능하다.

광섬유 단거리 링크 장치의 연면거리 및 간극 사양은 기존의 옵토커플러보다 우수하며 변압기 기반의 기술에 비해 탁월한 직접 절연이 가능하다.

섬유 기술은 EMI 저항 및 EMC 특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아바고의 HFBR-3810Z 단거리 링크 송수신기는 고전압 전환 및 모터 제어 장비와 시스템에서 일반적인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신뢰도를 우수하게 유지하며 작동한다. 직접 결합형 데이터 링크는 데이터 인코딩이나 디지털화 회로가 필요없다. 광섬유 수신기에는 CMOS/TTL 출력이 있어 인터페이스 설계가 용이하다.

HFBR-3810Z 핵심 특징

· 입증된 650 nm 길이의 광섬유 기술
· IEC 60664-1에 의거 최대 12 kV의 순간 전압 억제
– 핀과 핀 거리 24.96 mm
· 고속: DC - 10MBaud
· CMOS/TTL 출력이 있어 설계에 용이한 직접 결합형 수신기
– 데이터 인코딩 또는 디지털화 회로 필요 없음
· 소형 조립체: 13 mm x 33.56 mm 풋프린트 –
– 4.36 cm2 PCB 풋프린트
– 단일 PCB 절연
· 탁월한 EMI 내성 및 EMC 특성
· 금속 쉴드 버전 사용 가능: HFBR-3810MSZ
· 확장 온도 범위: -40° C ~ +85° C
· RoHS 준수

아바고테크놀로지스에서는 HFBR-3810Z와 더불어 넓은 범위의 광섬유 트랜스미터, 송신기, 트랜시버, IGBT/전력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및 옵토커플러 절연 제품을 풍력 발전용 터빈, 풍력 발전소 및 태양열 발전소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개요
아바고테크놀로지스는 통신, 산업 및 소비재 응용 분야에 적용되는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부품의 선도적 공급 업체로서 III-V 화합물과 실리콘 반도체 설계 및 공정에 대한 핵심 역량을 활용하여 40,000여 고객사들에게 광범위한 아날로그, 혼합 신호/광전자 부품 및 서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탄탄한 고객 지원을 자랑하는 아바고테크놀로지스는 무선 통신, 유선 인프라, 산업 및 자동차 전장장치, 컴퓨터 주변장치 등 고성장 마켓을 중심으로 전 세계의 인재들을 고용하고 있으며 50여 년 전 설립된 휴렛 패커드에서 분사한 후 여러 가지 혁신 기술을 자산으로 보유, 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vagotech.com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vagotech.com

연락처

아바고테크놀로지스
김영미 대리
02-2155-46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