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6일 ‘경기희망공연나누기’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와 경기공연영상위원회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뜻 깊은 나눔의 자리가 될 경기희망공연나누기 ‘거울도 안보는 여자’ 행사를 16일 13시부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배우 정태우, 오지혜가 사회자로 나서는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가게 등의 후원 물품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성금을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부하고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조재현 경기공연영상위원회 위원장의 각막기증을 서두로 각막기증캠페인을 벌이며 ▶시각장애인과 일반인이 한 팀이 되어 거울을 보지 않고 메이크업을 하는 메이크업 콘테스트 ▶시각장애인 어린이 8명의 한빛빛소리중창단 등이 함께 하는 공연무대 등 시각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도와 경기공연영상위는 이번 행사에 바자회를 준비한 ‘아름다운 가게’와 지난 1년간 (사)시각장애인연합회에 화장품 등을 후원해 온 (주)비앤원, (주)네이쳐앤바이오와 MOU를 맺고 향후 전국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기로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도는 앞으로 매년 ‘경기희망공연나누기, 거울도 안보는 여자’ 행사를 열고, 메이크업 대회, 공연 등 다양한 문화혜택을 시각장애인에게 제공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기업과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으로 더욱 뜻 깊게 진행된다. 우선 아름다운 가게, 카트린, 유니버셜뮤직, W호텔, 비룡소, 라마르피부과, 탑 통증의학과, 보현당 한의원, CIT건설 등에서 각종 물품을 후원하였고,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고양시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였으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캐리커처 이벤트 등을 벌인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콘텐츠진흥과
콘텐츠기반담당
031)8008-46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