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한국철도공사와 협약 체결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본부장 최덕률)와 녹색 철도이용 생활화를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의 실현과 전북지역 철도 교통 선진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북대와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는 7월 15일 오후 2시 대학본부 8층 회의실에서 조순구 부총장과 최덕률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철도공사가 실시하고 있는 ‘녹색철도 이용 생활 실천 운동(GLORY KORAIL Movement)’에 적극 동참하고, 전북지역 철도교통의 개발 및 정보 선진화 사업에도 교류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전북권역 IT융합형 글로벌 헬스케어 등 철도관광 개발 사업에 힘을 모으고, 철도교통 관련 정보·기술 및 인력 교류, 장비 및 시설 교류 등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순구 부총장은 “문화관광산업을 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전북에서 철도교통 개발 및 정보 선진화 사업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 할 수 있다”며 “우리 전북대의 우수한 IT 분야 및 철도교통 분야 연구 인력과 한국철도공사의 인프라가 결합된다면 전북지역 철도교통 발전을 위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