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카메라와 물걸레 기능 갖춘 청소로봇 출시

뉴스 제공
유진로봇 코스닥 056080
2010-07-16 09:0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적인 지능형 로봇 기업인 유진로봇(대표 신경철)은 카메라 위치인식 시스템과 초극세사 물걸레 기능을 갖춘 청소로봇 ‘아이클레보 스마트’와 ‘아이클레보 홈’ 두 제품을 출시했다.

청소로봇 ‘아이클레보 스마트(iClebo smart)’는 네비게이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자기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해 청소할 경로를 빈틈없이 계산하여 청소한 공간과 청소하지 않은 공간을 구분하면서 청소를 한다. 특히 방안 구조를 스스로 인식해 침대 밑과 테이블 밑 공간에서도 정확하게 경로를 찾아가면서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은 다른 제품과 크게 차별화 되는 점이다. 또한, 초극세사 물걸레 기능은 주부들의 힘들고 번거로운 물걸레 청소에 도움을 준다.

사용자는 집안 구조 또는 가구배치 등에 따라 최적의 청소를 할 수 있는 청소모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주거환경에 맞는 효과적인 청소를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일반 바닥과 카펫을 구분하여 스마트하게 청소하는 오토모드와 클라임모드가 있어 카펫에 걸려 문제가 되거나 제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했다.

사용 편의성에선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청소가 끝나면 먼 거리에서도 알아서 충전스테이션으로 돌아가는 것은 물론, 최단 경로로 찾아가 더욱 편해졌다. 또한, 청소모드 별로 예약한 시간에 정확하게 알아서 청소를 하고, 먼지통 자동고정장치의 설계로 먼지가 흘러나오는 것을 막아준다.

이외에도 매쉬필터, 은나노 항균필터, 정전필터, 부직포 필터 등을 거치면서 항균작용을 함은 물론, 사용주기가 짧고 고객 불만이 높은 니켈수소 배터리 대신 친환경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여 배터리 수명이 2배 이상 길어졌다.

유진로봇 영업본부의 김영재 상무는 “스마트와 홈 제품은 해외에서도 성능을 인정받아 유럽 및 아시아 지역 10여 개국으로부터 이미 3,000대 이상의 물량을 수주하였으며, 인공지능 및 소비자 편의 기능 면에서 호평을 받아 금년 하반기에는 월 평균 2,000대 이상의 수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소로봇의 원조기업인 유진로봇은 현재까지 7만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거두었으며, 신제품 출시로 인해 국내 및 해외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한편, 신제품은 7월 23일부터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일부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가능하며 런칭 이벤트로 다양한 사은품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재는 출시 전 예약판매 이벤트를 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진행 중. 가격은 고급형 ‘스마트’ 69만3000원, 중저가형 제품을 선호하는 가정을 위한 ‘홈’은 47만3000원이다.

유진로봇 개요
1988년 설립된 유진로봇은 청소 로봇, 물류 로봇 및 ANS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로봇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전문 로봇 솔루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ujinrobot.com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스플러스
임주옥
02-3453-48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