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추진 총력
우선, 수요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공직자의 책임성 향상을 위해 도내 13개 소방서 모두, ▲스피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완비증명 발급 등)처리 기간을 법정 기한보다 30%~50% 이상 단축 처리하여 민원인의 편익 도모하고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담당자의 불편·부당·불친절 행위 등에 대한 소방민원 사후 관리‘민원A/S제’추진 ▲클린신고센터를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바로가기 배너를 설치하여 One Click으로 민원인의 이용이 쉽도록 개선했다.
이와 함께 ▲청렴서약 결의 등을 통한 공직윤리 자정 능력을 높이고 ▲금품·향응수수 등 청렴 훼손자(비위 및 민원 불친절) 적발 시 타 관서 전보 조치 및 관리감독자 연대 책임(문책)등 관리 감독자의 책임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소방서별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자체 추진하고 있는 특수시책 중 예산소방서의 “친환경 녹색 민원실 운영”은 철제 방화문 대신 강화유리를 사용한 출입문 개선을 통한 개방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민원실 內 북 카페를 설치·운영하는 등 컨텐츠 문화 공간 제공, 청렴기획단 구성·운영 등으로 지난 3월 道 종합감사시 수범 사례로 선정되어 타 기관의 모범이 됐다.
도 관계자는 “청렴도 취약분야 개선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부패없는 청렴 소방 이미지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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