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노곡동 침수피해 단계적 대응 추진

대구--(뉴스와이어)--7월 17일 새벽 북구 노곡동 배수펌프장 주변 일대에 호우로 인하여 인근 주택 44채와 차량 96여대가 침수되었다.

대구시는 북구청과 더불어 즉시 배수장비를 투입하는 등 발 빠른 조치로 09:50분경 배수완료를 하였음. 이에따라 대구시는 사후조치로 북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이재민 긴급구호 및 복구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오늘 침수피해는 새벽 04:30경 호우로 인하여 공사중인 노곡동 배수펌프장 수로박스에 설치한 제진기에 나뭇가지 등 생활쓰레기가 스크린에 걸려 노곡동 323번지 일대에 침수피해가 일어났다. 북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사고수습 및 구호활동으로 응급구호물자세트를 선 지원하였으며, 침수피해 시민들에 대한 숙박, 위생, 방역은 물론 전기, 가스, 수도에 대한 일제점검 등 응급구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피해가옥에 대한 안전점검은 물론 공무원들로 하여금 가가호호 방문하여 세밀한 피해조사 후 재난지원금 등 보상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시에서도 시 직원 100여명을 현장투입하여 피해시민들이 임시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를 취함과 동시에 피해시민에 대한 심리안정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피해발생원인에 대해서는 사고조사반을 가동하여 피해지역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연재해담당
백차승
053- 803-4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