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짬짬이 여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건전한 여가활동의 보급과 확산을 장려하고자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대한민국 짬짬이 여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가 생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의 참여도 가능하다.

응모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1만원 내외로 가능한 창의적 여가 활동 아이디어를 자신의 블로그에 140자 내외로 작성하여 짬짬이 공식 카페(cafe.naver.com/zzamzzame)로 옮기거나 공식 카페 게시판에 직접 아이디어를 올리면 된다. 단, 반드시 140자 내외로 작성된 글만 심사대상에 적용된다. 직접 체험한 사진을 올리거나 상세히 기술하고 싶은 참가자는 별도의 파일로 작성하여 첨부파일로 올리면 된다.

참가작 평가는 1차 네티즌 평가, 2차 심사위원 평가, 3차 체험단 평가로 진행된다. 1차 네티즌 평가로 선정된 100편의 응모작에게는 각각 1만원 상당의 여가 활동비가 지급된다. 2차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된 20편은 웹툰으로 제작되어 온라인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3차 체험단 평가는 사전에 선발된 여가 체험단의 체험 실행을 거쳐 이루어진다. 최종 선발된 6인에게는 최우수상 1인 100만원을 비롯하여 우수상 2인, 장려상 3인, 우수 체험단 2인 등 총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공모 기간 중 1일 1명의 댓글 우수자를 선발하여 5만원 상당의 여가 활동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1차 선발자 명단은 8월 18일(수), 2차 선발자는 9월 6일(월), 3차 선발자는 9월 15일(수)에 각각 공식 카페 게시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선발자에 대한 시상식은 2010년 9월 20일(월)에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이혜림 사무관
02-3704-94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