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비엔날레전’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청주시립도서관에서 열려
이번 전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관을 찾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수준높은 공예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시작품은 2001 초대작가상을 수상한 ‘빛의 도시_The brilliant’(후쿠모토시개키/일본)를 비롯하여 지난 1회부터 6회까지의 역대 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 16점과 비엔날레 성과영상물을 상영하게 된다.
이번 청주시립도서관 展을 마지막으로 금년의 청주전시를 마치고, 이후에는 충북도내와 전국 주요 도시 및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전시와 비엔날레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찾아가는 비엔날레’는 2009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행사 종료 후 주요 작품을 시민들이 쉽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충북지방경찰청, 충북학생문화원, 라마다 청주호텔 등을 전시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 “열린 공간에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전시를 개최하고자 이 같은 기획을 하게 되었다”며 “행사기간이 짧아 비엔날레 관람을 하지 못했거나 다시 보고 싶어도 볼 수 없어 아쉬워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첨단산업담당
043-200-2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