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0 고품질 배 생산기술 전략 세미나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해상)는 오는 7월 20일 오후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0년 고품질배 생산기술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농촌진흥청 배시험장, 울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탑프루트 2단계 단지(청량자연배작목반)가 주관하여 울산 탑푸르트 단지 회원과 관심 있는 배 재배 농업인 등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탑푸르트 2단계 단지 컨설팅의 일환으로 야생 조류, 동물피해 방지대책, 생산물의 유통에 따른 농가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여 유통의 활성화로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 방안 등을 모색한다.

특히, 일부 과원에서 배 수확기 때 야생조류나 야생동물의 피해가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이러한 야생 조수류 관리기술 교육과 야생조수류 기피자재전시, 시연 행사도 마련되며, 다른 지역의 유인새도 분양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정한진 과수기술담당은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배 재배농가에서 과실 수확기 때 유해 조수류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 및 생산물의 유통에 따른 농가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며, 배 재배 농업인들과의 다양한 정보 교환으로 울산배 농가들에게는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052-229-54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