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구마모토県 행정시책 의견 교환
이번 교류회의 주제는 ▲기후변화 대책 ▲일회용 봉투 사용 억제 방안 ▲문화디자인(아트폴리스)으로, 이에 참가하기 위하여 구마모토현 관광국제교류과장 '마츠오카 이와오(松岡 岩夫)’를 단장으로 한 6명이 충남도를 방문한다.
이들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 가스(CO2) 감축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운영, ’재사용 종량제 봉투’ 사용 등 구체적 실천방안과 유・무형의 도내 문화 자원을 이용하여 후세에게 문화유산으로 남길 수 있는 지역 브랜드를 창조하기 위한 문화디자인(구마모토 아트폴리스)에 대하여도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21일 안희정 도지사와의 접견 후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2010대백제전이 열리는 부여와 공주도 둘러볼 계획이다.
한편, “구마모토현과의 행정시책 의견 교환회는 지난 1993년 자매결연 10주년 기념사업으로 출발하여 매년 번갈아 개최하고 있으며, 그동안 사회・복지・환경 분야 등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하여 양 道·県의 시책에 반영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국제협력과 동아시아담당
민준기
042-251-2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