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 에코, 드럼세탁기 판매 역사 다시 쓰다
이는 삼성전자가 버블 드럼세탁기를 처음 출시했을 때인 2008년 8월말 당시 2개월 만에 1만5천 대를 돌파했던 것과 비교해 2배 빠른 성장이다.
이로써 버블 에코 드럼세탁기는 삼성전자가 지난 1974년 세탁기 생산을 시작한 이후 35년만에 단일 모델군으로는 역대 최단시간에 최다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던 하우젠 버블 모델의 판매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버블 에코 드럼세탁기는 세탁시간과 전기사용량을 일반 드럼의 절반 이하로 줄여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데, 가령 대한민국1500만 가구의 세탁기를 버블에코로 바꾼다고 가정하면 1년 동안 버블에코로 줄인 에너지(약 8500만kwh)로 지하철 1~4호선 객차를 모두 365일 운전할 수 있는 에너지(8400만kwh)가 절약되는 셈이다.
또한 고온의 공기로 의류나 침구를 건조시켜주는 ‘에어살균’과 ‘에어탈취’, ‘이불털기’ 코스(16·17kg 제품 限)는 장마철을 맞아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 중심의 입소문을 타고 판매에 탄력을 더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버블 세탁과 같은 혁신기술에 소비자 생활밀착형 기능들이 시장 성장을 이끌어 냈다”며“앞으로 친환경 제품으로 세계 세탁기 시장의 일대 혁명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 15일 소비자 및 유명인사들과 함께 환경 보호 실천과 착한 소비를 약속하는 ‘지금은 버블에코시대’ 캠페인 및 서울시의 에코 마일리지 운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활발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고호진 대리
2255-8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