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IT전문 교육 분야 산학협력 확대

- 모바일 학과 특성화 추진중인 상일미디어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교육용 장비, 커리큘럼, 컨설팅 등 통합 교육 솔루션 제공으로 IT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0-07-20 11:22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모바일 학과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일미디어고등학교(교장 박용선, www.sangilmedia.hs.kr)와 임베디드 및 모바일 분야에서의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임베디드 및 모바일 분야로의 학과 개편을 위해 필요한 IT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있어 유기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데 합의하였다.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학교측에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IT 전문가를 확보하고 우수한 장비와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기업측에서는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 실습 환경을 포함한 통합 교육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IT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MDS테크놀로지에서 운영 중인 IT전문 교육센터(MDS아카데미)를 총괄하고 있는 오형관 상무는 “지금까지 기업체, 대학교, 공공기관들과는 많은 협력 모델을 구축해 왔지만 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그 동안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IT 교육이 필요한 기관에 최선을 다해 조력자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상일미디어고등학교 박용선 교장은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IT 교육 분야에서도 현장 경험이 많은 MDS테크놀로지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임베디드 및 모바일 분야 교육에 적합한 개발환경과 커리큘럼 등에 대해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DS테크놀로지는 서울대, 성균관대, 숭실대, 한국폴리텍대학 등과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용 장비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는 IT전문 교육센터 ‘MDS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에 대하여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임베디드 개발 툴, 스마트폰 솔루션, 테스팅 및 계측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노틸러스효성, 팅크웨어 등 휴대폰, 디지털기기, 자동차, 국방, 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200개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임베디드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임베디드 시스템 전문 교육기관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양성해 오고 있다. 전체 200여명의 인력 중 70% 이상이 엔지니어로 구성된 기술전문 회사이다.

한컴MDS 개요
한컴MDS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50여명 중 80% 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차장
02-2106-604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