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엔씨, 스마트TV ‘스마트로이(SmartRoi)’ 출시

서울--(뉴스와이어)--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TV인 ‘스마트로이(SmartRoi)’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디지털 TV 전문업체 지피엔씨(대표 박용음 www.gpnc.co.kr)는 7월20일부터 스마트 LED TV인 ‘스마트로이’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09년도 3월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2010년 5월 중순까지 1년 2개월에 걸쳐 제반 기능 개발을 완료하고, 제품 성능의 만족도를 높이며 스마트 TV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하여 에이유티㈜(대표이사 남홍건 www.aut.co.kr)와 전략적 제휴를 하는 등 각계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 ‘스마트로이(SmartRoi)’ 제품 출시에 이르게 되었다.

‘스마트로이’의 주요 제원과 특징으로는 42인치 풀 HD LED TV로 해상도 1920 x 1080, 명암비 5,000,000:1, 밝기 500cd/㎡ 등의 기능을 갖추고, 시청거리를 고려하여 줌 인/아웃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TV 리모컨과 인터넷 자판을 결합한 쿼티 리모컨을 사용하여 TV는 물론이고 빠르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으며, 전자액자기능,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게임 등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컨텐츠들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TV 시청은 물론 따로 PC를 연결하지 않아도 어떤 웹사이트든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스마트 폰과 같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OS 버전이 출시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TV에서 웹 부분을 담당하는 하드웨어도 향후 새로운 버전이 개발되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스마트로이’는 현재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으나, 점차 오프라인 매장도 확대 개설하여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시연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스마트로이’에 대한 해외 시장을 조기에 선점하기 위하여 현재 스웨덴 (People of LAVA), 호주, 스페인, 오스트리아, 두바이 등 10개국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오는 9월3일부터 개최되는 독일 베를린 (IFA) 전시회를 통하여 전세계로 제품의 수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트로이’에 대한 제품경쟁력과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피엔씨는 에이유티㈜와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제품 개발과 생산은 지피엔씨가, 판매와 마케팅 분야는 에이유티㈜가 각각 전담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에이유티㈜는 2015년도에는 지피엔씨가 “초일류 정보가전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의 융합 어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개발 분야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gpnc.co.kr

연락처

지피엔씨
조혜원 팀장
02-2109-886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