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마스코트 이름 ‘살비(Sarbi)’로 선정
2011대회 마스코트는 사람에 대한 친화력이 좋으며, 귀신과 액운을 쫓는 영험한 개로 알려진 삽살개(천연기념물 제368호)를 모티브로 개발하였으며, 마스코트에 가장 잘 어울리고 친근한 네이밍을 전국적으로 공모하여 총 1,725건을 접수하였다.
이를 대상으로 조직위원회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와 전문기관 국내 상표 등록 여부 조사,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IAAF 국제 상표 등록 가능 여부를 조회한 후 당선작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에는 ‘살비’, 우수상에는 ‘사비야’와 ‘달리미’, 장려상에는 ‘다솜이’ 등 4건이 선정되었다.
이번 마스코트 네이밍 공모를 통해 2011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응모작품들 중에는 귀엽고 친근한 마스코트 이름들이 많았지만 10개국 14등급에 대한 상표 등록 가능여부 조사에서 안타깝게도 제외되었다.
앞으로 ‘살비(Sarbi)’를 활용한 로드쇼(Road Show) 개최 등을 통해 대회홍보를 강화하여 대회인지도와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총무부
기획조정팀장 한만수
053-803-9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