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영양플러스사업 워크숍 열어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임산부 및 영·유아 지원과 영양플러스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영양플러스사업 워크숍을 개최한다.

각 보건소 사업관계자와 영양사, 영양플러스사업 지원단, 식품유통업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워크숍은 7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영양플러스사업과 식품안전에 대한 특강과 패널토의, 분임토의 등의 순으로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 오전 10시부터 부산시 건강증진과장의 인사말에 이어, ‘영양플러스사업 이해 및 발전방향’에 대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윤나 영양정책센터장의 특강, ‘식품안전 및 식중독 예방’에 대해 동의과학대학 조학래 교수의 특강에 이어, 동의과학대학 한진숙 교수의 진행으로 효율적인 영양플러스사업을 위한 패널토의와 분임토의 등의 순으로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분임토의는 16개 자치구·군을 3개분임으로 나누어 동부산대학 강현주 교수, 동의과학대학 한진숙 교수, 신라대학교 김미향 교수의 자문으로 토의를 진행하고, 부산시는 이날 토의 및 건의된 사항을 재검토하여 영양플러스사업 정책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2010년 영양플러스사업 운영현황 및 사업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영양플러스 자문단과 합동으로 지난 6월 22일 남구와 수영구 보건소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하였고, 7월 22일 중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영양플러스사업 전반적 운영실태 및 예산 집행실적, 보건소별 우수사례 현황, 사업관련 건의사항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건강증진과
051-888-82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