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부산-사가현 한일 주니어 체조교류대회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 체조협회와 일본 사가현 체조협회는 한·일 양국의 주니어 스포츠 교류 증진 및 체조인구의 저변확대를 꾀하고, 한·일 청소년 양국문화의 이해를 넓히는 기회의 장인 ‘제7회 부산-사가현 한일주니어체조교류대회를 7월 22일부터 7월 25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부산 사직동 체조체육관 및 부산시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부산시 체조협회와 일본 사가현 체조협회간 협약을 체결하고 처음 교류를 시작한 이래 올해로 7회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일본 사가현 체조협회 선수 및 지도자 23명과 부산시 체조협회 40명 등 총 63명의 선수, 지도자, 임원이 참가한다.

한·일 주니어 체조교류대회는 한·일 초·중등학교 체조 꿈나무들이 기량을 겨루는 자리로, 매년 7월 격년으로 양 도시를 방문하며 대회가 개최되는데, 올해는 일본 사가현에서 부산을 방문하는 해로서 대회에 참가하는 한·일 양국의 청소년 체조선수들은 4일간의 일정 동안 체조 교류대회 및 부산·경남지방의 문화탐방 및 체험을 통해 체조기량 향상은 물론 양국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양국 청소년 스포츠와 문화교류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한·일 양국을 더 가깝게 느끼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동시에 체조스포츠를 통한 교류도 더욱 활발히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체육진흥과
051-888-29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