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로 대박행진…올 여름 5만명 예상

2010-07-21 09:31
대전--(뉴스와이어)--코레일(사장 허준영)은 ‘내일로 티켓’ 판매 시작 한 달 만에 작년 대비 2.5배인 16,000여 명이 이용했다고 밝힘
- 내일로 발매실적(6.14. ~ 7.19.) : 2009년 6,761매, 2010년 16,143매

여름 시즌 내일로 티켓은 2007년 처음으로 운영한 이래 내일로 체험객을 중심으로 매년 급속도로 전파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 2007년 8천명, 2008년 1만 3천 명, 2009년 2만 4천 명이 이용했으며, 2010년에는 운영기간 1개월 만에 16,000여 명이 이용함. 이와 같은 증가 추세라면 올여름 5만여 명 이상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

내일로 티켓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은 청소년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임
- 이용대상의 연령을 만 18세 이상 24세 이하에서 만 25세 이하로 확대
- 티켓 구매 기간을 사용 개시일 5일 전에서 7일 전으로 조정
- KTX를 50% 할인된 금액으로 1회 한하여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시행

코레일은 내일로 이용객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 ‘내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음. 이용객은 여행수기, 여행정보, 사진 등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릴 수 있으며, 여행수기 및 UCC 공모전에도 참여할 수 있음.
- 여행수기와 UCC 공모전 : 6. 18~9. 10(발표 : 9. 17일)
- 우수작에 겨울시즌 내일로 티켓 제공(부문별 3편, 총 6편)

이천세 여객본부장은 “청소년들이 7일간 열차를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티켓을 환호하고 있다”면서, “녹색생활과 더불어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교통수단으로 철도가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음.

자세한 사항과 이용방법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철도고객센터(☎ 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음.

※ ‘내일로(RAIL路)’란?
내일로 티켓은 만 25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자유석·입석을 7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열차 상품임. ‘내일’은 철도를 상징하는 ‘레일(RAIL)’과 미래를 뜻하는 ‘내일(Future, My work)’의 중의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로(路)’는 길을 의미. 즉, ‘철도를 통해 미래를 열어간다’라는 함축적인 뜻.

※ 겨울여행도 ‘내일로(RAIL路)’?
지난해 내일로 체험객을 분석한 결과, 내일로 티켓 재구매율이 30%에 달하고 겨울시즌까지 확대 운영해 달라는 의견 80%를 반영하여 겨울시즌 내일로 티켓을 운영하였으며, 16,000여 명이 이용하였음. 2010년 겨울시즌에도 더욱 더 푸짐한 상품과 이벤트로 내일로 티켓을 운영할 계획임.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코레일
여객마케팅팀장 방창훈
042-615-3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