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한국농수산대학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MOU) 체결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원장 김영만)은 젊은 수산인재 발굴을 통해 어가 및 양식 가구의 노령화를 예방하고, 녹색 성장을 주도할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농수산대학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o 2010년 7월 15일 한국농수산대학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MOU) 체결
o 학생강의, 실습시설 제공 및 현장 지도, 공동연구 등에 합의

한국농수산대학은 1997년 3월에 개교하여 현재까지 약 2,3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이중 영농 조사자가 85.7% 달하는 등 농촌의 인재 육성에 기여해 왔다.

농수산대학은 2010년 처음으로 수산양식학과 학생을 모집하여, 현재 26명의 재학생이 수업중이며, 이들 대부분은 양식 및 어업 종사자 가족으로 향후 양식 및 어업에 종사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신입생 면접시 부모 동반 면접으로 졸업후 동 직종 종사 가능성 검증

국립수산과학원은 국립수산과학원의 전문 연구원 및 창업지원센터 등의 연구시설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졸업후 바로 현장에서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한 어가 및 양식어가에 젊은 피가 수혈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대외협력과
안두해
051-720-27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