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마이크로스틱 개발 보드 신제품 출시

2010-07-21 10:1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가 dsPIC33F 및 PIC24H를 위한 마이크로스틱(Microstick) 개발 보드 신제품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개발보드는 20 x 76mm의 소형 풋프린트에서 마이크로칩의 16비트 PIC24H 마이크로컨트롤러와 dsPIC33F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Digital Signal Controllers)를 이용하여 설계할 수 있는 완벽하고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는 이번 마이크로스틱은 통합된 USB 프로그래머/디버거를 바탕으로 학습 곡선을 단축시켰다. 또한, 독립 사용은 물론 프로토타이핑 보드(prototyping board)와 연결도 지원함으로써 유연성을 극대화 했다. 교육 종사자는 25퍼센트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많은 엔지니어, 교육 종사자, 학생, 취미 사용자들이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DSC를 이용해서 작업하고 코드를 디버깅 할 수 있는 저가형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다른 장점들에 더하여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마이크로스틱 만의 강점으로는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소켓형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마이크로스틱은 ‘업계에서 가장 고성능의 16비트 MCU인 PIC24HJ64GP502’ 및 ’DSP와 MCU 자원을 단일 아키텍처로 매끄럽게 혼합하는 dsPIC33FJ64MC802 DSC’와 함께 작동한다. 소프트웨어 지원에는 마이크로칩의 모든 8/16/32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DSC에 동일하게 이용되는 무료 MPLAB®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과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가 포함된다.

또한, dsPIC33F DSC의 경우에는 매트랩 시뮬링크 환경(MATLAB language and Simulink environment)을 위한 마이크로칩의 디바이스 블록셋(Device Blocksets) 무료 데모 버전이 지원된다. 이는 MPLAB® 통합 개발 환경 에서도 매끄러운 작동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개발 보드는 이와 같이 합리적인 가격의 툴과 무료 소프트웨어를 조합함으로써 스마트 센서의 실험 및 개발은 물론 다른 임베디드 제어(embedded-control) 애플리케이션의 호스트를 위한 뛰어난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개발 툴 그룹의 데렉 칼슨(Derek Carlson) 부사장은 "마이크로스틱은 고성능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작업할 수 있는 완벽하고 경제적인 개발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이 개발 보드가 탄생한 배경은 마이크로칩 팀과 대학 교수들이 협력하여 교수들의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것이지만, 이 플랫폼의 혜택은 임베디드 개발을 시작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설계자들에게 폭넓게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sPIC33F및 PIC24H를 위한 마이크로스틱 (부품번호 # DM330013)은 http://www.microchip.com/get/3PXP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제품 키트에는 ‘dsPIC33FJ64MC802 DSC’와 ‘PIC24HJ64GP502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다. 교육 종사자는 25퍼센트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영업 사무소나 판매 대리점으로 문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재성 대리
2016-7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