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마케팅위원회, 소셜미디어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0-07-21 10:57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와 벤처마케팅위원회(위원장 이금룡, VMC)는 <소셜미디어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7월 20일(화) 구로동 협회에서 개최했다.

제 16회 벤처마케팅위원회 정규행사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는 ‘증강현실이 주는 새로운 기회와 비즈니스모델’ (키위플 최현정 이사), ‘사례중심의 위젯마케팅 성공사례’(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 ‘온라인 PR과 소셜 미디어 활용사례’(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 구자룡 대표), ‘트위터 마케팅의 해외성공 사례’(넷다이버 이준호 대표) 등 총 4개 주제의 초청강연이 이루어졌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소셜미디어 및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국내 유명 소셜미디어 전문가를 초청하여 벤처에 관련 정보를 제공코자 개최되었다. 업계의 관심을 나타내듯 이날 약 100여명의 벤처기업임직원들이 참가하여 2010년 소셜미디어 트렌드 전망과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전략, 실제사례와 활용사례 등을 접했다.

협회 전대열 상근부회장은 “B2C 제품의 경우 최종소비자와의 많은 접촉이 가장 중요한데 반해, 인력과 자원이 한정된 벤처기업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협회가 소셜미디어인 블로거, 트위터 등 새롭고 파급력이 큰 온라인 매개체들을 적극 활용하여 우수한 벤처기업 제품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돕고자 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27일(화)에는 우수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마케팅역량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벤처기업에 분야별 전문가의 집중적인 마케팅컨설팅을 지원하는 <성공벤처만들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벤처마케팅위원회 행사는 2008년 8월 창립식을 시작으로 지난해 12회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개최되어 우수한 벤처기업 제품의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홍보팀
김윤희
02-890-0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