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인천지역본부 발족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와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가 후원하고, 인천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박준희)가 주최하는‘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인천지역본부’발대식이 7월 21일 오후 3시 인천광역시청 대회의실(2층)에서 진행되었다.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인천지역본부’는 인천소비자단체협의회 등 민간단체가 중심이 되어, 범국민적 쌀 소비 촉진 운동을 추진하기 위한 조직이다.

발대식과 함께 행정, 농협, 소비자단체, 식품관련단체, 유통업체,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이 함께하는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인천지역본부’가 발족됨으로써 향후 쌀 소비촉진과 관련된 밀가루 식품에 10%이상 쌀가루 혼합사용, 아침밥 먹기 캠페인 등 전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쌀과 함께하는 건강생활 프로젝트(R10)’가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김기신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시고, 김학현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소비자단체, 여성단체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결의문을 채택하였고, 쌀가루 이용과 아침밥 먹기를 회원들 스스로가 솔선수범하여 실천하며,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쌀 중심의 건강한 식문화가 정착되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결의하였다.

또한 쌀 가공식품 전시와 시식행사를 통하여 참석자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쌀 제품을 선보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고 무엇보다 이번 인천지역본부의 발족은 인천소비자단체가 주축이 되어 쌀 소비 촉진활동을 하겠다는 데에 더욱 의미가 있다.

금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인천광역시, 인천소비자단체협의회,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캠페인 및 시식회, 유명 강사 강연을 계획하고 있으며, 아울러 쌀 소비촉진을 위하여 언론매체, 길거리 전광판, 시군구 홈페이지, 반상회보 등에 게시하여 이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1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운동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경제통상국 농식품유통과
농산유통담당 조필호
032-440 - 43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