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IT서비스관리 분야 ‘국제표준인증’ 획득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7-21 13:5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IT서비스관리(ITSM : IT Service Management)의 국제표준인증 ISO/IEC 20000을 획득해 21일 인증수여식을 가졌다.

서울 중구 무교동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강당에서 열린 ‘ISO/IEC 20000인증 수여식’에서는 천정기 BSI(British Standard Institution) Korea 대표가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에게 인증패를 수여했다.

ISO/IEC 20000은 기업 및 조직이 고객이나 임직원에게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측정해 영국표준협회 BSI에서 부여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서비스수준 관리 등 13개 프로세스에 대한 정책 및 절차를 수립하고, 이에 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ITSM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국제표준인증 기관으로, 선진화된 IT서비스 관리체계 확립을 통해 안정적인 IT 서비스 운영 및 품질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을 계기로 내부 IT서비스의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IT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고객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조직목표에 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