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아카데미, 2011학년도 글로벌·국제학부·영어우수자 전형 입시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2011학년도 입시 변화의 가장 큰 변화는 50~60% 선을 유지하던 수시 선발 인원이 대폭 확대된 점이다. 특히 외국어공인성적만 갖고도 입학이 가능한 영어우수자 전형과 내신이 3등급 이하여도 상위권 대학에 입학이 가능한 글로벌 국제학부 전형의 경우 전체모집인원과 실시대학이 확대됐다. 실제로 내신은 물론 수능 점수도 반영하지 않는 대학도 많아 우수한 외국어 실력을 갖춘 수험생이라면 지원전략에 따라 정시에 갈 수 있는 대학보다 훨씬 좋은 대학에 합격이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미국 명문대 출신이라도 외국인이란 한계 때문에 미국 주류사회에 진출하는 것이 갈수록 힘들어지면서 한국대학으로 U턴하는 학생들도 부쩍 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시모집에서는 고려대 World-KU 전형, 성균관대 글로벌리더II 전형, 한동대 해외학생전형 등이 해외고교이수자 전형으로 학생들을 모집하며 해외 재학기간이나 부모님 동반거주기간에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에 따라 글로벌 국제학부 영어우수자 전형에도 중복지원이 가능해 합격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글로벌 국제학부 영어우수자 전형 전문 교육기관 세한아카데미 김철영 원장은 “수시 전형 합격을 위해서는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이 일관성 있고 개성이 드러나도록 준비해야 한다”며 “특히 1단계 서류평가에 포함되는 자기소개서는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과대포장하거나 틀에 박힌 내용이 아닌 자신만의 특별함을 적극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김 원장은 “글로벌 국제학부 진학을 위해 준비한 TOEFL, SAT, AP, IBDP 등은 국내 명문대는 물론이고 미국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의 아시아권 명문대학 그리고 올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송도글로벌캠퍼스에도 동시지원이 가능하여 대학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다”고 조언한다.

세한 아카데미는 7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 선릉역 1번 출구 샹제리제 센터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1학년도 글로벌 국제학부 영어우수자 전형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갖는다.

설명회에서는 지원자별 스펙에 따른 입시 지원전략과 대학별 면접 기출문제를 공개해 2단계 구술면접대비법을 알려준다. 또한 2011년 9월 입학대비, 아시아권 명문대학 동시지원전략도 안내하며 자세한 내용은 세한아카데미 홈페이지(www.sehann.com)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어 영어 면접 및 논술 문의:02-3453-3422

세한아카데미외국어학원 개요
세한 아카데미는 해외 귀국 학생의 증가에 따른 국내외의 교육문제에 관해 해결방안을 발전적으로 모색하고 나아가 이들이 가지고 있는 이중 언어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개발, 육성하여 국제화, 세계화 시대의 국가적 재목을 기르는데 그 목적을 두고 1997년 설립되었다. 15여년간의 축적된 경험과 Know-how를 바탕으로 매년 국내 명문대 글로벌, 국제학부, 영어우수자, 재외국민 전형과 아이비리그 및 아시아권 대학에 높은 진학률을 자랑하는 글로벌인재 전문 교육기관 이다. 최근 새로운 모델로 급부상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전문상담정보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입시선진화와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명품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hann.com

연락처

세한외국어학원
김철영 원장
02-3453-34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