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한국대기환경학회 공동, ‘수도권지역 녹색성장과 대기환경정책’ 심포지엄 개최

안산--(뉴스와이어)--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정연앙)에서는 7월 23일(금) 한국대기환경학회와 공동으로 과천 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지자체·사업장 및 관계 전문가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도권지역 녹색성장과 대기환경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 5월 13일, 수도권 대기관리의 전문성 제고 및 연구 협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학회와 대기환경업무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수도권 지역의 녹색성장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민·관·학 의견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정책발전을 위한 의견수렴 및 피드백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이만의 환경부장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국가 녹색성장정책 추진방향(우기종 녹색성장위원회 단장)’,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대책 추진방향(정연앙 수도권대기환경청장),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대기환경 개선사례(GS파워·동부제철)’ 등에 대해 소개하고, 학계 전문가·산업계 ·정부 관계자 등과 함께 ‘수도권 대기환경관리를 위한 과제와 대응’, ‘수도권 녹색성장 기반조성 및 활성화’에 대해 토의하였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화석연료를 주 배출원으로 하는 대기오염과 기후변화 대책의 연계는 필연적이며, 대기오염물질-온실가스 동시저감 효과가 큰 ‘Win-Win'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정책대안의 추진이 요구된다고 강조하며, 이번 심포지엄이 민·관·학의 파트너쉽을 강화함으로써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정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
윤웅로 과장
031-481-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