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불만 Zero에 도전하는 UNI-PASS, ISO 10002 인증 획득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윤영선)은 관세청 대표 브랜드인 UNI-PASS가 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서를 획득 했다고 밝혔다

*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은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성공적으로 관리하여 최상의 서비스 품질을 추구하는 경영시스템

금번, 고객만족경영시스템에 대한 ISO10002 인증획득으로 관세행정서비스가 고객 지향적이고 국민 및 이해 관계자에게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윤영선 관세청장은 “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여 고객이 가장 중요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고객감동 실현을 최우선 목표로 하여 고객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 라고 당부 했다.

관세청은 이번 ISO 10002 인증 획득으로 국제기준에 걸맞는 고품질 고객서비스 제공기반을 확보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고객중심의 관세행정 프로세스 개선이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 될 것이다.

아울러 관세청은 고객중심의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대외 신뢰도 향상으로 관세청이 역점 추진중인 UNI-PASS해외 수출사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정보관리과
권정아사무관
(042)481-7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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