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개인간 안전상거래 수수료 무료 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10-07-22 10:52
서울--(뉴스와이어)--“이지연 씨(직장인/27세)는 기능성 운동화를 구매하고자 했으나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이다가 저렴한 중고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모 유명 포털사이트 내 중고거래 카페에 가입한 뒤 게시판에 기능성 운동화를 사고 싶다는 글을 올리자 마침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내놓겠다는 판매자의 연락을 받았다. 이 씨는 기쁜 마음에 바로 입금을 했으나 며칠을 기다려도 물건은 배송되지 않았고, 판매자는 연락이 두절되어 이 씨는 고스란히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되었다.”

최근 인터넷 중고거래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사기 피해 사례 또한 늘고 있다.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직거래가 아닌 경우 대부분 택배로 거래가 이루어지는데, 연일 뉴스를 통해 사기 사건을 접하는 소비자로서는 판매자의 신용을 무조건 믿고 먼저 돈부터 지불하려면 여간 불안한 것이 아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이전에도 중고물품 거래가 활발히 일어나는 포털사이트의 유명 카페 등에서 개인간 상거래 시 안전결제 시스템 서비스를 도입했으나, 판매금액의 2~4% 정도 되는 안전거래 수수료에 대한 부담으로 그다지 활성화 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전자결제 1위 업체인 이니시스(www.inicis.co.kr)는 개인 간에도 안전한 온라인 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INIP2P(이니P2P)’ 서비스를 직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니P2P는 업계 최초로 개인 판매자가 가상계좌(무통장입금)로 판매할 경우 결제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포털사이트 내 카페에서뿐만 아니라 개인 블로그, 트위터, 미니홈피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물건을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은 이니P2P 홈페이지(http://www.inip2p.com)에 가입한 후 상품명과 상품 금액을 입력해 판매 버튼을 생성 받은 뒤, 이 버튼을 카페 게시판이나 자신의 블로그, 트위터, 미니홈피 등에 붙여 넣으면 된다.

이후 구매자가 이 버튼을 클릭하면 이니P2P를 통한 안전결제가 시작되는데, 판매자와 구매자는 배송진행상황 등의 배송 정보까지도 이니P2P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구매자가 안전하게 물건을 전달받은 후에는 이니P2P에서 판매자에게 물품 대금을 지불하게 된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마케팅팀
송광섭 대리
02-3430-5885
010-4102-587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원_OPQR
김지연
02-6370-3117
011-9911-40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