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블로그, 큐브리드 적용

뉴스 제공
큐브리드
2010-07-22 11:37
분당--(뉴스와이어)--큐브리드(대표이사 정병주, www.cubrid.com)는 한경닷컴의 블로그(http://blog.hankyung.com) 사이트에 큐브리드가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국민 참여당 홈페이지(http://www.handypia.org)에 이어 큐브리드와 XE의 설치형 블로그인 텍스타일 기반으로 구축된 한경닷컴 블로그는, 기존 MySQL기반으로 운영되어 오던 것을 대용량 웹 서비스에 최적화된 큐브리드로 전환하여 수십만 건 이상의 블로그 및 사용자 폭주 환경에서도 서비스 속도개선 및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한경닷컴과 회원연동을 비롯한 연계 서비스를 보다 유연하게 처리하고 관리 기능을 강화해 독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원활하게 하였다.

한경닷컴 개발팀 이성준 팀장은 “처음에는 MySQL을 도입하여 운영하였으나, 사용자 폭주로 인한 속도 저하와 구축 후 기술지원을 책임질 수 있는 파트너 부재에 따라, 오픈소스 기반의 XE와 큐브리드 적용 사례가 많은 퍼비즈라는 업체를 통해 블로그를 교체하였다”라고 프로젝트 배경을 설명하면서 “도입 초기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 운영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으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안전성과 관리부분에 있어 만족한다.”라고 덧붙였다.

큐브리드의 정병주 대표이사는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를 필요로 하는 미디어 및 언론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큐브리드와 XE와의 조합은 이미 다른 산업으로도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한경닷컴 블로그에 적용된 CUBRID2008 R2.2는 데이터 인서트(INSERT)의 성능 개선뿐 아니라, 공간 재사용률 증가는 물론 HA기능이 강화된 최신 버전이다.

웹사이트: http://www.cubrid.com

연락처

큐브리드 마케팅팀
유명희 차장
031.784.4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