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아주그룹 CRM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SK C&C(사장:윤석경, www.skcc.com)는 아주그룹(회장:문규영, www.aju.co.kr) 의‘CRM 전략 수립 및 구축 컨설팅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복잡?다양해져 가는 고객의 요구와 기대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중심 기업으로 진화하여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본 사업에서 SK C&C는 SAP코리아(대표:한의녕, www.sap.co.kr)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 통합 CRM 전략 및 목표 정보화 모델, ▲그룹 및 계열사의 CRM 역량 분석 및 실행계획, ▲주요 고객 관리 프로세스 분석 및 성과 관리 지표, ▲변화된 프로세스 및 구현 시스템의 활용 극대화를 위한 변화관리 프로그램 등을 제시한다.

또한 SK C&C 컨소시엄은 도출된 그룹의 통합 고객관리 전략을 바탕으로 계열사별 CRM 구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계열사별 산업적 특성과 고객 특성에 맞는 CRM 시스템도 함께 구축한다.

이처럼 국내에서 그룹 전 계열사에 걸쳐 통합 고객 관리 전략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아주그룹이 처음이다.

특히 아주그룹은 이번 사업을 통해 그룹의 통합된 고객 관리 전략을 기반으로한 계열사별 최적의 고객 관리 모델 및 시스템이 확립되어 신속한 고객 정보 자원의 활용과 공유를 통한 고객 재창출과 함께 마케팅 프로그램 다양화 및 고객들에 대한 아주 그룹 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주그룹은 1960년 창업이래 레미콘을 주력으로 하는 건자재 사업을 바탕으로 물류정보, 관광레져 및 아프터 카세일즈 분야(오토렌탈, 오토리스등)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하는 등 급격히 성장해 가고 있는 그룹이다.

SK C&C 인더스트리영업본부장 김봉오 상무는 “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그룹 고객 관리 프로세스의 혁신’과 함께 ‘고객 만족 경영 실현’을 위한 정보기반체계가 확립될 것” 이라며 “SK C&C는 이를 바탕으로 한 고객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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