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한민족캠프 참가 해외교포청소년들, 목천초등학교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펼쳐 화제
2010국제한민족캠프에는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프랑스, 중국 등 11개국 해외교포 청소년 30명과 국내 청소년 28명이 참가한다. “한민족청소년의 새로운 이미지 창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세계를 이끌어 갈 한민족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며 하나의 민족임을 마음속에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단순한 관광이나 견학이 아닌 스스로 활동하는 체험위주의 창의적 체험활동프로그램에 참여 하고 있다. 전통문화 체험활동으로 한국음악, 전통무예 및 공예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자연체험활동으로 자연생태관찰, 자연공작, 해양활동 등의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미국 참가자인 이승원(18세 캘리포니아) 학생은 “내가 그린 그림을 보면서 초등학교 친구들이 꿈을 지녔으면 좋겠고, 1주일 정도 한국 친구들과 생활하면서 한민족으로서의 자긍심을 느꼈으며, 남은기간 동안 더 많이 한국을 알기 위하여 노력 할 것”이라 전했다. (문의 : 연수교류팀 윤여숭 041 620 7796)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홍보전략팀 류연서
041 620 789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팩스 041 620 7899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