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ma Designs, 최초의 저가 Microsoft Mediaroom(TM) 호환 셋탑 박스 플랫폼 공개

- Mediaroom 시장 확대를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셋탑 박스 플랫폼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0-07-22 17:13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가정내 오락 및 홈 오토메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고도 통합형 시스템-온-칩(SoC)을 공급하는 유수의 반도체 공급업체인 Sigma Designs (NASDAQ: SIGM)는 Sigma의 SMP8652 멀티미디어 프로세서SoC (시스템-온-칩)에 기반을 둔 최초의 저가형 Microsoft Mediaroom™ 호환 셋탑 박스 플랫폼의 출시를 오늘 발표했다.

SMP8652 기반 셋탑 박스 설계는 Mediaroom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을 완전히 이루었으며 2010년 하반기에 주요 통신 서비스 업체들이 채택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Microsoft의 Mediaroom 플랫폼은 모든 크기의 IPTV 활용을 위한 프리미엄급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탁월한 성공을 달성하고 있다. Mediaroom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채택되고 있는 IPTV 플랫폼으로, 500만 가구 이상의 가입자 세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Mediaroom은 또한 비즈니스 모델이 매우 저렴한 셋탑 박스와 증가된 기능들과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높은 성능을 동시에 요구하는 새로운 지역 및 부문에서 채택율이 증가하고 있다.

“Mediaroom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는 에코시스템에서 지속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동시에 고객들이 요구하는, 모든 기능을 갖춘 고품질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당사의 핵심 에코시스템 파트너인 Sigma Designs는 이 목표를 달성하고 Mediaroom이 제공하는 세계적 수준의 TV 서비스의 활용과 전달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다 비용 효율적인 셋탑박스 설계를 구현해 주고 있다.”라고 스티브 코엡(Steve Koepp) Microsoft의 미디어 플랫폼 비즈니스 개발 담당 선임 매니저는 밝혔다.

이와 같이 대두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igma Designs는 차세대 SMP8652 미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새로운 저가형 IPTV 플랫폼을 구축했다. SMP8652의 효율적인 아키텍처는 새로운 셋탑 박스 설계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고 동시에 고품질 Mediaroom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해 준다. 멀티미디어 Mediaroom OEM 업체들은 가정에서의 추가 시청과 같은 저비용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SMP8652를 기반으로 새로운 셋탑 박스를 설계하고 있다.

또한 OEM 업체들은 동일한 기기에서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Sigma의 또 다른 Mediaroom 플랫폼인 SMP8654의 활용을 추진하고 있다. 제품을 첫 출시할 업체는 최근 SMP8652 기반 셋탑 박스 승인을 받은 Tatung이 될 것이다.

“Sigma의 새로운 8652 플랫폼을 기반으로, 당사는 높은 성능, 저렴한 가격의 셋탑 박스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점증하는 시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 그런 이유로 당사는 Tatung 셋탑 박스로 Mediaroom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신세대 플랫폼과 혁신적이고 전력 소비가 적으며 성능이 높은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Sigma와의 협력을 계속하고 있다.”라고 루크 당(Luke Dang) Tatung Technology 직원은 밝혔다.

“당사는 Mediaroom이 IPTV 시장에서 상당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Sigma Designs를 위한 커다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최초의 Mediaroom 플랫폼을 공급했던 우리의 깊이 있는 경험을 활용하여 Sigma는 이 고성능, 저비용SMP8652 플랫폼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켄 로웨(Ken Lowe) Sigma Designs 전략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말했다.

Sigma의 SMP8652 SoC 솔루션 관련 정보
Sigma의 SMP8652 미디어 프로세서는 멀티 코어 아키텍처, 강력한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견고한 컨텐츠 보안 시스템 및 주변 기기의 완전 보안과 같은 차세대 역량들을 통합한 싱글-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이다. SMP8652는 강력한 500-Mhz MIPS 호스트 CPU, 실시간 과제 처리의 부담을 덜어주는 IPU라는 이름의 2차 프로세서 그리고 보안 기능을 전담 처리하는 3차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다. 동 제품의 첨단 디코더 엔진은 H.264 (MPEG-4 파트 10), Windows Media® Video 9, VC-1, MPEG-2 및 MPEG-4 (파트 2), 새로운 AVS 표준의 고해상도 비디오 디코딩을 지원하며 다양한 포맷으로 화면에서 최대 16개의 독립 스트림을 지원할 수 있다. 고성능 그래픽 가속, 다중 표준 오디오 디코딩 및 첨단 디스플레이 프로세싱 역량 등이 이 제품의 멀티미디어 코어를 완성하고 있다. 강력한 컨텐츠 보안은 전용 보안 프로세서, 온-칩 플래시 메모리 및 고속 암호 해독용 다양한 디지털 권리 관리(DRM) 엔진에 의해 보장된다. 추가 기능으로는 32비트 DDR-2 메모리 컨트롤러,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컨트롤러, 듀얼 USB 2.0 컨트롤러, NAND 플래시 컨트롤러 그리고 대부분의 셋탑 박스용 SATA 컨트롤러 구동 싱글-칩 솔루션 등이 있다.

Sigma Designs, Inc.관련 정보
Sigma Designs는 가정내에서 오락 및 홈 오토메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고도 통합형 시스템-온-칩(SoC)을 공급하는 유수의 팹리스 반도체 공급업체이다. SoC 솔루션에는 미디어 프로세싱, 유무선 네트워킹,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 및 홈 오토메이션 그리고 IPTV, 셋탑 박스, 게이트웨이,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미디어 통신 기기를 포함하는 가전 제품의 핵심 구성요소를 형성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캘리포니아 주 밀피타스에 본사가 있는 Sigma Designs는 미국, 브라질, 중국, 유럽(덴마크), 이스라엘, 일본, 싱가포르, 타이완에 직영 판매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과 러시아 그리고 인도에 디스트리뷰터를 확보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Sigma Designs 웹사이트 www.sigmadesig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는 Sigma Designs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가지고 있는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Microsoft 및 Mediaroom은 Microsoft 기업 그룹의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다른 기타 상표는 각 소유주의 상표인 것으로 판단된다.

Sigma Designs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IPTV 셋톱박스, 스마츠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홈 기기용 사물인터넷(IoT), 가정용 게이트웨이 및 미디어 커넥티비티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Layla McHale
Sigma Designs, Inc.
+1-408-262-9003
이메일 보내기

Jay Nichols
Sterling Communications for Sigma Designs, Inc.
+1-415-992-3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