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경력 특수전문 경력자 UAE 해외취업 길 열려”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0-07-23 12: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회장 박세환)와 23일 오후 2시 재향군인회관(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해외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약정 체결은 UAE의 사업개발투자회사인 EAI(Emirates Advanced Investment)가 항공, 의료, IT 등 총 72개 직종에서 한국인 102명을 공단에 구인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지난 6월 공단과 ‘한국인력의 UAE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한 EAI는 구인 인원 중 일부를 한국 군 경력 특수전문 경력자로 요청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단은 재향군인회와 약정을 체결해 군경력자 모집과 지원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단은 EAI가 군 경력자 이외에도 의료인력 등을 요청하고 있어, UAE로의 해외취업이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인 요청인원에 대한 보수와 복리후생 등 구인에 필요한 상세조건은 현재 협의 중이다. 공단은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해외취업전문 싸이트인 월드잡(www.worldjob.or.kr)을 통해 모집 공고를 발표할 예정이다.

UAE 취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국 구인처개척팀(02-3271-9123~8)으로 문의하거나, 월드잡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EAI는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사업개발투자회사임. 2006년 설립된 이후 항공기계수리, 의료분야, 엔지니어링, CAD 등 사회기반산업 전반에 관련된 전문인력의 채용알선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구인처개척팀
황진영
02-3271-9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