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전통문화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울산시와 울산시중소기업지원센터는 울산의 우수한 문화, 역사 콘텐츠를 발굴, 홍보함으로써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울산 전통문화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고래, 암각화 등 울산 전통 문화원형을 소재로 하여 영화, 애니메이션, 모바일 게임 등 문화컨텐츠로 응용·제작이 가능한 시나리오 등 순수 창작작품으로,
애니메이션, 만화, 모바일게임은 제출형식과 출품 분량에 특별한 제한이 없으나, 영화는 단편이상 분량, 드라마는 단편 또는 시리즈물 제작 분량이 되어야 한다.
응모자격은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10월 22일까지 소정의 신청서 및 작품설명서(시놉시스), 작품, CD(파일)를 온라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우수 작품(최우수1, 우수2, 장려 3, 입선3)에 대해서는 울산시장상 등 상장과 시상금(500만원~50만원)이 수여된다.
울산시는 수상작들에 대하여 향후 영화, 애니메이션, 모바일게임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등으로 제작 시민들에게 전파하고 지역 문화산업의 성장 구심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중소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ubsc.or.kr)를 참고하면 된다.(☎052-283-7136)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문화예술과
052-229-37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