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울산 e-스포츠대회’ 개최
대회는 축구와 야구게임인 피파온라인과 슬러거, 자동차 경주게임인 카트라이더와 슈팅게임인 서든어택과 스페셜포스 등 총 5개의 공식종목으로 치러진다.
이 날 대회는 대회 홈페이지(http://esports.ubsc.or.kr)를 통해 참가 접수한 5개 종목 1만4,871명에 대해 온라인대회를 통과한 280명이 32강부터 결승까지 지역 본선대회를 치른다.
특히, 올해는 게임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다양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최고의 인기게임인 ‘울산광역시 스타크래프트 최강자전’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아케이드 및 비디오 게임존과 경기도디지털진흥원에서 기능성 게임 체험버스를 운영하는 등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종목별 3팀(1위~3위) 총 32명을 선발하고, 종목별 수상자 32명은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경북 구미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회 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 본선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부여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문화예술과
052-229-37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