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이사장’에 한용외 삼성생명주식회사 상담역 임명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7.26일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이사장에 한용외 삼성생명 상담역을 임명하였다.(임기 3년)

이번 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이사장은 대외적인 활동 역량과 경영능력 그리고 문화예술 관련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임하였다.

신임 이사장(한용외)은 기업인 출신이면서도 오랫동안 삼성문화재단 전무이사와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문화예술분야에도 경험이 풍부하여, 앞으로 재단의 문화예술사업 활성화를 통해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증진과 박물관 이용객의 편익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정기원 서기관
02-3704-94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