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코, 연변과학기술대학에 ‘MyCAD’ Tool 기증

대전--(뉴스와이어)--국내 IT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해온 벤처기업 셀로코(대표 유영욱, www.seloco.com)가 1992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중외합작대학인 연변과학기술대학(총장 김진경)에 MyCAD 50copy를 KAIST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소장 경종민)를 통해 2007년부터 3년간 무상기증에 이어 2013년까지 향후 3년간 추가로 무상기증하기로 했다.

MyCAD는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법이 간단하여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사용할 수 있다. Front – End 부터 Back-End까지 반도체설계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EDA Tool로서 특히 MyChip Station Pro 2009는 IC 레이아웃 디자인뿐 아니라, MEMS 디자인, FPD(LCD, LED, OLED) 디자인을 지원하며 DRC, LVS의 검증과 GDSll, CIF, DXF 포맷 추출 등을 지원한다.

이미 국내·외 다수 대학교의 전기·전자·반도체·기계·나노·물리 관련학과에서 MyCAD를 이용한 설계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변과학기술대학의 교육 및 설계실습에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셀로코 유영욱 대표는 “IDEC을 통해 당사의 툴이 IT 기술보급과 인재양성에 의미 있게 사용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2007년부터 시작된 연변과학기술대학으로의 기증을 통해, 당사가 추구하고자 하는 의미대로 많은 학생에게 더욱 넓은 체험의 장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3일 연변과학기술대학(총장 김진경)은 셀로코(주)의 3년간 추가 무상기증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유영욱 대표께 감사패를 전달했다.

KAIST IDEC 개요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는 1995년 산업자원부와 반도체 회사(삼성전자, 현대전자, (구)LG반도체)의 지원으로 설립되어 전국 대학의 워킹그룹에 대한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우수 설계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산업기반이 취약한 비메모리 분야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dec.kaist.ac.kr

연락처

한국과학기술원 반도체설계교육센터 홍보팀
전항기
042-350-85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