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립도서관(관장 유금호)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하는 특별 프로그램 여름독서교실이 7월 27일 개교식을 시작으로 시립도서관 6개관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81회째를 맞는 여름독서교실은‘넌 책만 보니? 난 작가도 본다’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오전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동안 운영된다.

이번 독서교실에서는 책 내용 뿐만아니라 책을 쓴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져보며 내가 좋아하는 책 소개하기, 풍선·시·그림으로 표현하기, 자연물을 이용한 사물표현, 이야기 꾸며보기(역할극, 전기수) 등 체험활동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작가와 작품세계에 푹 빠져 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들이 영어와 쉽게 친숙해 질 수 있도록 놀이, 게임으로 영어와 만나는 영어독서지도 프로그램, 여름영어동화교실이 ‘in the town, 우리마을에서 하는 일’이라는 주제로 27일부터 3일 동안 완산·삼천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이번 영어동화교실은 연령에 맞는 영어원서를 선정하여 역할극(roleplay)를 통해 단어와 문장 등 영어 표현법을 배워보고, 스토리텔링, 메이킹북, 게임, 영어노래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영어동화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켜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책과 함께 만나는 시립도서관의 여름 독서교실과 영어동화교실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도서와 작가의 작품세계를 체험하고, 놀이와 게임을 활용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워주는 시원한 여름나기가 될 것이라 기대 해 본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립도서관
장미경 사서열람담당
063-281-27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