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대학생 ‘YES리더스 기업가정신 캠프’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0-07-26 13:03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 예비 창업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와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창업가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포천 아도니스 호텔에서 를 개최하였다.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과 열정을 키워주기 위해 열린 이번 캠프는 총 52명의 예비창업가들이 참가하여 캠프과제를 수행하는 한편, 선배 기업가들과 생생한 멘토링 시간을 가지며 기업가정신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캠프기간동안 ‘사업아이디어의 발굴과 구체화’ 및 ‘사업화 계획 수립 및 발표’라는 두 가지 캠프과제를 수행하며, 창업의 씨앗인 아이디어 발굴부터 구체적인 실행계획까지 실질적인 창업 예행연습을 경험해 본 것.

특히 이번 캠프에는 YES리더로 활동 중인 많은 선배 벤처CEO 들의 직접 참가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조영탁 휴넷 대표, 권도균 프라이머 인큐베이팅 대표(이니시스 창업자)등이 특강강사 및 멘토로 참가하였으며, 변대규 휴맥스 대표, 조현정 비트컴퓨터 대표, 김진범 팅크웨어 대표, 김영달 아이디스 대표, 이상규 인터파크INT 대표 등이 우수 참가팀에 대한 시상을 후원해 주었다.

협회 황철주 회장은 “참가한 대학생 모두가 높은 도전의식과 진취적 열정을 갖춘 훌륭한 인재들로 대한민국 미래의 희망을 엿볼 수 있었다”며, “협회도 앞으로 다양한 기업가정신 확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보다 많은 예비 기업가들을 육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 중소기업청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었으며, ‘모유수유은행’ 사업아이템으로 캠프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뉴트리언>팀(연세대학교 고지현 외 4명)이 대상을 수상, 상패와 3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됐다. 협회는 하반기에도 전국 대학에서 YES리더스 기업가정신 특강을 이어가는 한편, 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우수 예스리더스 선발 등 기업가정신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한인배 실장
02-890-056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