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서울 축산물공판장(가락동) 충북 음성 이전에 따른 농가불편 최소화 추진
서울 가락동 축산물공판장은 주변 주민들이 악취와 소음 등으로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어 서울시에서 농협중앙회에 이전을 요구하여 충청북도 음성군 삼성면 상곡리로 이전이 결정되고, 현재 공사 공정율이 96%로써 '10. 9월초 개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2~3주 시험 도축후인 추석명절 후에 정상적인 영업이 이루어지면 가락동 축산물공판장은 폐쇄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가락동 축산물공판장에 도내 축산농가들이 35개 농·축협을 통해 연간 45천두(소 11, 돼지 34)를 계통 출하하여 수도권에 도내산 축산물을 공급하여 왔으나, 축산물공판장이 충북 음성으로 이전되면 물류비 증가(생축운송거리 증가 등)가 예상된다.
강원도는 공판장 이전에 따른 물류비 증가 등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하고, 공판장 이전 추진상황을 농가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농가 스스로 대응방안을 강구토록 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과
가축방역담당 정동수사무관
033-249-2655

